전기요금 청구서 음성 안내…한전, 시각장애인 대상 서비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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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.04.22 10:14
전기요금 청구서 음성 안내…한전, 시각장애인 대상 서비스
한국전력이 전기요금 청구서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(앱)을 통해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전국으로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.
해당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으로 전기요금 청구서를 음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, 지난해 10월 광주·전남 지역 시각장애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시범 서비스가 좋은 평
가를 받아 올해 장애인의 달을 맞아 전국으로 확대시행하게 됐다. 시각장애인 고객이 한전 고객센터(국번없이 123) 또는 전국 한전 사업소에 신청하거나, 스마트폰에서 ‘전기요금 알리미’ 앱을 다운받아 신청할 수 있다.
한전 관계자는 "앞으로 다양하고 유용한 전기사용 관련 정보 제공을 활성화해 국민의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과 편의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"고 말했다.